라파치유공동체

라파공동체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라파치유공동체

우리들의 살아가는 이야기

어떻게 살아가야할까를 배우는곳

  • 라파 크리스천 커뮤니티
  • 2021-09-25 00:02:00
  • hit192
  • 175.205.252.13

중독치유기관이라 말하기보다는 온전한 가정안에서의 자연스러운 회복이라는 말이 라파공동체에 걸맞는 말이아닐까 싶습니다. 창세기 - 아담과 하와의 이야기처럼 '죄'로 인한 인간 본연의 욕망 속에서 참된 '가족'의 의미를 잃어버리고 왜곡시켜버려 결핍된 그 무언가가 중독입니다.

인정, 궁휼, 배려, 섬김, 이해, 겸손, 인내, 절제와는 반대로 개인주의, 이기적, 욕심, 받고만 싶어하는, 충동 등 모든것이 뒤틀린 인격안에서 가장 크게 결핍되어있으면서 가장 절실하게 원하고 갈구하는 것은 '사랑' 입니다. 사람마다 각기 다른 아픔과 상처와 스토리가 존재하지만 깊숙한 곳에는 사랑받고 싶다는 바람과 소망으로 통합됩니다.  우리는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을 잘 못 배운것입니다. 사랑을 감사한 마음으로 받을 줄 모르는 것입니다.

중독 된 이유는 100% 내 잘못이면서 100% 내 잘못이 아니다라는 것을 공동체 공부 시간에 배웁니다. 내 잘못이 아닌 것은 현재의 세상을 빗대어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빠르게 발전해나가는 문명과 그 속에서 유행의 민감하고 뒤쳐지지않게 쫒아가야만 하는 현실, 10대 때부터 경쟁의 테두리안에서 물질적인 나만의 성공을 해야만 하는 예민함 속에서 이미 중독의 뿌리는 시작된 것입니다.

이 시점에서 우리는 '전환'을 고민해야봐야합니다. 하나님의 창조형상으로 돌아가는 것과 같이 경쟁이 아닌 협력으로 나만의 성공이 아닌 이웃간의 관계 안에서 서로의 단골이 되어주는 따듯함을 회복해야 합니다.

중독도 이와 같습니다. 이곳에는 알콜, 도박, 게임, 성, 우울, 분노조절 등의 문제로 다양한 중독자분들이 회복하러 오십니다. 하지만 이곳에 오시는 분들은 전 세계를 아우르고 보았을 시 극히 일부분일 뿐입니다. 현대 문명속에서는 하나님의 창조 형상대로 기쁨과 감사가 충만한 소박한 삶에 만족하고 살아가기란 정말로 어렵습니다.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게 유혹과 욕망입니다. 중독되지 않고 살아가기란 사실 상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곳에 온 형제님들과 자매님들이 회복하면서 가족도 함께 회복되어갑니다. 특정한 너만이 문제가 되며, 중독에 걸린 너의 잘못이라고만 할 수 가 없는 모순적이지만 놀라움들이 일어납니다. 가족들의 내면 속에 병들어 버린 마음과 상처 속에서 뒤틀린 인격들이 함께 회복되어나갈 때 나와 너 모두가 회개에 이르게 됩니다. 그로써 한 가정이 온전히 회복되어가는 감동과 신비가 일어납니다.

어느 프로그램에서 95% 사람들이 중독이라는 병을 앓으며 살아간다. 하지만 한번도 완벽한 5%의 사람을 만나본 적은 없다. 라는 말이 있었습니다. 이와 같이 100%의 완벽함은 하나님이십니다. 사람이라면 누구나 불완전함을 갈고 닦으며 살아갑니다. 저희는 일상을 함께 살아가며 역동적인 긴장감을 부딪히고 인내하며 비로소 이웃과 동료 가족이라는 사랑의 실체를 만나게 됩니다. 그것이 저희에게는 중독이 된 것에도 감사하게 되는 이유이자 하나님께 부르심 받은 증거입니다. 바닥을 치지 않고는 여지를 두고는 나의 모든 것을 부정하지 않고는 새로운 삶을 소망하는 선한 의지들이 생겨나기 어렵습니다. 크나 큰 절망과 아픔과 고통이라는 밑바닥에서 사랑을 위해 회복되어가며 삶이란 무엇인지를 배우는 곳이 라파공동체입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댓글작성

열기 닫기

댓글작성